';
반응형

태아보험이란 임신 때 가입하여 출생 이후 영유아에게 발생하기 쉬운 사고와 질병을 보장하는 일컫습니다. 특약가입으로 산모를 위한 보장까지도 가능하니 임신과 출산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아 가고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산모의 출산연령이 높아져 신생아의 선천기형과 산모의 위험까지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태아보험을 가입하고, 출산 후 어린이보험으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의 목적은 출산직후 자녀에게 발병할 수 잇는 선천이상 질병 및 신생아 관련 질병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입원, 조산 등으로 인한 저체중아 출산 등의 위험에 대비하는 보험입니다.

선천적인 질병에 대한 보장은 태아때 가입한 태아보험으로만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출산 후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도 있겠지만, 출생시 선천적인 질병을 가졌다면 어린이보험 가입에 문제가 생기거나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무탈하게 출산했다면 어린이보험으로 전환하여 자녀의 성장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암과 각종 질병 및 사고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인후염과 아토피, 소아암과 각종 질병수술비를 보장합니다.

 

태아보험 가입기간은?

태아보험은 임신사실 확인 후 22주 6일 전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태아보험가입시 선택할 수 있는 선천이상, 저체중, 미숙아 관련 특약에 가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산모의 산전검사 이상소견 등이 생겨도 가입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되, 너무 늦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요특약사항

1. 태아관련 : 선천이상, 인큐베이터입원, 신생아질병 등

2. 실비관련 : 의료실비특약(입/통원)

 

태아보험은 보험금청구가 간편한 보험사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모든 보험이 그렇듯 보험금 청구가 복잡하면 힘들어집니다. 내가 지불한 돈을 받아내는 절차임에도 지치고 짜증나서 넘겨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도 있지만, 보험가입 전에 반드시 보험금청구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따져볼 필요는 있습니다.

 

태아보험의 경우 태아등재 절차를 잊지않고 꼭 하셔야합니다.

이는 태아의 이름으로 가입했던 보험을 출생 후 실제 이름으로 변경하는 절차입니다. 이것이 늦어지면 보장범위가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여아출산의 경우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태아보험의 보험료 책정은 남아를 기준으로 이루어집니다. 태아상태에서는 성별의 구분이 어렵기 때문인데, 여아의 경우 남아보다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따라서 출산 후 여아가 태어났다면 그 동안 납부한 남아의 보험료를 일부 돌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