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부모라면 이만저만 정신이 없습니다. 새생명을 맞이하는 준비는 만만치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헷갈리고 아리송한 문제가 바로 보험입니다.

 

아이를 위한 보험에는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이 있습니다. 물론 이 둘은 완전히 다른 것이지만 종종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임신과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님들을 위해 태아보험과 어린이 보험의 차이점을 살펴봅시다.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태아보험이란 임신 중 가입하여 출생이후 보장이 시작되는 보험입니다. 반대로 어린이보험은 아이시절 가입하여 그 즉시 효력이 발생하는 보험입니다.

두 보험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보험의 가입시기입니다.

 

출처 : 리치앤코 블로그

 

태아보험은 임신사실을 안 그 날로부터 가입할 수 있지만, 어린이보험은 출산 후 0세부터 가입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기본적으로 출생 시 발생하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특약을 추가하여 출생이후 어린이 보험과 같은 효력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이 신생아보험, 유아보험, 아기보험이라고도 불리는 이유입니다. 출생 후 부터 1년 까지 태아특약 보장시기이고, 1년이후 부터는 어린이보험으로 자동전환되기 때문입니다.

 

 

 

태아보험은 출생전 미리 가입하는 만큼 혜택이 많습니다. 태아가 출생했는데 아프다면? 인큐베이터신세라도 진다면? 선천적인 질병을 가지고 태어날 경우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기는 어렵습니다. 태아보험으로 미리 챙기는 이유가 바로 출산직후의 질병과 상해에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아보험은 또한 태아뿐만 아니라 산모를 위한것이기도 합니다.

출산연령이 늦어지면서 출산 중 사고발생, 태아 및 신생아의 질병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따라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산모와 자녀를 위해서라도 가입하는 것이 태아보험입니다.

 

모성특약이라고도 불리는 산모특약에 가입하면 출산질환으로 인한 입원, 유산이나 제왕절개로 수술을 하는 경우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 출생 후 소멸되는 것이 특징이며 보장금액이 그리 크지는 않으나 만일의 경우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이나 어린이보험이나 비슷한 보험이긴 하지만 보장내용과 보험금은 보험사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보험과 특약을 고르는게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