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암호화폐 시장이 차갑게 식어가다가 다시 반등을 하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그러나 9월부터 시행되는 특금법으로 인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의 분위기는 살벌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가상자산을 만드는 것은 이제 어려운 이야기가 아닙니다. 15분이면 만드는 것이 간단하다는데, 이를 이용해 거액의 투자금을 유치하여 잠적한 사기범죄가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요즘 코인은 신뢰가 생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기업이 만든 그래도 믿을 만한 가상화폐로는 다날의 페이코인과 카카오의 클레이튼입니다. 다날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고, 카카오는 모든 분들이 잘 아시는 기업입니다.

 

카카오가 만드는 클레이튼 코인이란 무엇이고, 전망은 어떤지 알아봅시다.

 

 

클레이튼 Klaytn

카카오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든 가상화폐입니다. 정확하게 얘기하면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관련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중한 것입니다.

그런데 비트코인과는 조금 다른 것이 하나의 코인이 아닌 분산 어플리케이션 디앱*을 만들기 위한 중앙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이나 이오스와 같은 계열입니다.

 

 

*디앱(DApp) : 분산 응용이라고도 하며 사용자와 제공자 사이의 상호작용을 직접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탈중앙화된 응용 프로그램. 금융, 보험, 소셜 네트워크, 게임, 도박,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

 

 

 

클레이튼은 현재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려 하고 있습니다. 일단 사람들을 모으면 수익창출의 기회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카카오톡을 통해 학습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라는 튼튼한 기반을 무기로 쇼핑, 헤어샵, 택시, 뱅크, 항공권, 대리운전, 뮤직, 증권 등 광범위하게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간편하고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UI와 UX를 최적화하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19년 오픈소스를 공개한 이후, 2019년 클레이튼 토큰* 클레이(KLAY)가 업비트 인도네시아와 업비트 싱가포르에 상장되었고, 2020년에는 국내 거래소 GDAC과 코인원에 상장되었습니다.

 

*토큰 : 특정한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응용서비스에서만 사용하는 암호화폐. 토큰에서 코인으로 발전하는 것이 일반적. 토큰은 코인보다 많은 거래 수수료와 보상을 제공할 수 있어 더 많은 사람들을 참여토록 유도할 수 있음.

 

 

클레이튼 KLAY 시세와 전망

코인원에서는 2020년 6월에 약 170원으로 상장한 후 5000원이 넘는 금액으로 거래되다가 최근에는 2000원 대로 크게 조정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클레이튼 KLAY의 시세는 올해 주목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클레이튼의 개발사 그라운드X가 2021년을 클레이튼 서비스 활성화 원년이라고 선포했기 때문입니다.

 

그라운드X는 2020년에 블록체인 서비스인 "클레이튼"과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인 "카스(CAS)", 디지털자산 지갑인 "클립"의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클레이튼은은 현재 31개 글로벌 기업들과 거버넌스 카운슬을 구성하고, 국내외 총 76개의 파트너사를 모아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특금법으로 인해 고전할 것으로 보이지만, 최근 태국의 거래소에 상장하면서 해외 거래소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대형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상장하기도 했으니, 앞으로의 동향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최근 카카오 클립은 클립 드롭스(Klip Drops)라는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이는 하루에 한명의 크리에이터 작품을 디지털 아트화 하여 KLAY로 판매하는 카카오 자체 마켓입니다. 올해 초 크게 화제가 된 NFT*거래라고 볼 수 있습니다.

 

*NFT :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 블록체인 기술로 그림, 음악, 영상 등의 컨텐츠 분야에 적용시켜 작품의 진위와 소유권을 입증하는데 사용됨. 블록체인 기술로 자산의 복제와 위변조를 막는 것이 가능

 

특히 제가 가장 관심가지고 있는 카카오톡 내의 지갑서비스인 클립(Klip)은 이미 38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모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상화폐 지갑인 클립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깔려있는 어플이고, 이를 통해 간편결제를 지원한다면 그 파급력은 대단할 것입니다.

 

 

현재 국내에는 다날의 페이코인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간편결제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페이코인은 GS25를 제외한 전국의 편의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단점은, 바로 페이코인이라는 어플을 별도로 다운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가상지갑 만드는 방법

클레이튼의 가상지갑은 카카오톡의 메뉴에서, 전체서비스를 클릭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립에서는 지금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공유된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2 KLAY가 즉시 입금됩니다. 카카오 코인 클레이의 현재 시세로 약 4000원 정도가 되겠네요.

 

https://klipwallet.com/?target=/klip-event/invite-friends-popup2%3FklipId%3DKYzA5MTdhNDJpbnZpdGVyNDU0NDk1

 

디지털 지갑 Klip

디지털 자산을 쉽고 안전하게

klipwallet.com

 

 

반응형